기사 메일전송
서울도서관, <대하소설 ‘토지’가 당신에게 건네는 말> 인문학 강연
기사수정 (조회수:84건)   




[데일리투데이 황소정 기자]  서울도서관은 11월 29일부터 12월 20일까지 매주 목요일, 서울도서관 사서교육장에서 ‘나, 참 쓸모있는 인간’의 저자 김연숙 교수와  '대하소설 ‘토지’가 당신에게 건네는 말' 강연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자 김연숙 교수는 경희대학교 후마니타스 칼리지에서 2012~2017년까지 ‘고전 읽기 : 박경리 '토지' 읽기’ 강의를 진행했으며, 토지학회 연구위원으로도 활동 중이다.


또한 ‘나, 참 쓸모있는 인간(천년의상상/2018)’, ‘그녀들의 이야기, 신여성(역락/2011)’등의 도서도 집필하였다.


'대하소설 ‘토지’가 당신에게 건네는 말' 강연은 총 4회 진행되며, 박경리 작가가 집필한 대하소설 ‘토지’가 한국 고전으로서 가지는 의미와 서사전략을 시작으로 ‘토지’에 등장하는 인물의 삶에 주목하여 그들이 ‘사랑’, ‘욕망’, ‘나라’ 등의 주제에 어떻게 반응하는지, 어떤 생각을 하는지 등을 알아보면서 삶의 의미와 가치에 대해 이야기 한다.


한편, 강연은 11월 20일부터 ‘서울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일반시민 누구나 참가비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강좌별 50명씩 선착순으로 참가자를 모집한다.




dt2018@daum.net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조회수:84건)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ailytoday.co.kr/news/view.php?idx=208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디자인문구_List Page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