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데일리투데이] 서울연구원, '한국 경제 규칙 바꾸기' 한글‧영문판 발간
  • 기사등록 2018-11-19 10:05:26
기사수정 (조회수:112건)   




[데일리투데이 황소정 기자]   서울연구원이 오늘날 한국경제가 직면한 불평등‧양극화 문제와 이를 해결하기 위한 새로운 해법, 지방정부로서 서울시가 선도적으로 실행해온 불평등 해소 정책을 한 권에 담은 단행본 ‘한국 경제 규칙 바꾸기’를 출간했다.


‘한국 경제 규칙 바꾸기’는 99:1 불평등 사회를 극복하기 위한 ‘위코노믹스(WEconomics)’를 주장해 온 박원순 시장의 서문과, 노벨상을 수상한 세계적인 경제석학이자 ‘불평등의 대가’의 저자 조지프 스티글리츠(Joseph Stiglitz) 美컬럼비아대 교수의 발간사를 담고 있다.


스티글리츠 교수는 발간사 ‘도시, 사회 정의와 평등을 이끌다’를 통해 “우리는 도시의 활동이 불평등에 미치는 영향을 과소평가하지만 모든 개인에게 제대로된 집뿐만 아니라 가정과 직장을 연결하는 훌륭한 대중교통 체계를 보장하는 것이 사회 정의를 실현하는 데 크게 기여할 수 있다.


또 도시는 사회적 실험과 혁신을 위한 좋은 장소다. 그렇기 때문에 사회적경제로 불리는 대안적 경제 합의를 만들고 있는 서울의 노력에 전 세계 사람들이 주목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 경제 규칙 바꾸기’는 1부 ‘한국경제의 새로운 규칙 만들기’(전병유, 정준호, 장지연, 정세은) 2부 ‘서울의 새로운 규칙 만들기’(조권중, 주진우, 최봉, 김승연, 박은철, 이은애, 김범식)로 구성된다.




dt2018@daum.net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조회수:112건)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ailytoday.co.kr/news/view.php?idx=20787
디자인문구_List Page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