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남희의 스킨 헬스(Skin's Health)] <타입별로 보는 피부 건강관리법>
기사수정 (조회수:566건)   

피부 건강진단: [김남희의 스킨 헬스(Skin's Health)]



*타입별로 보는 피부 건강관리법*




/ 김남희


'핑크마녀뷰티샵' 원장 (한국-대전)

'르네셀' (대전 유성구 점)

아시아 피부미용 심사위원장

월드뷰티 심사위원




사계절 건조하지도 기름지지도 않는 건강한 피부를 원한다면, 가장 먼저 할 일은 자신의 피부에 대한 진단하는 것이다. 피부 타입은 크게 건성중성지성민감성 피부로 나누어진다. 여기서 조금 더 세밀하게 나눈다면 속 건조 지성이라고도 일컫는 수분 부족형 지성, 각질 부각형, 피지 분포형 등 다양하게 볼수 있다.



*건성 피부 건강 관리법: 보습각질을 다스려라





-처방 도구: 수분 크림, 수딩젤, 필링젤, 스킨 토너, 오일


건성피부는 보습이 가장 중요하다. 건성피부에 촉촉하게 건강함을 적셔주기 위해서는 수분이 있어야 한다. ‘수분 공급의 주요 핵심은 물을 많이 마셔야한다는 것’. 이외에도 각질을 잘 관리해야 한다. 각질층이 적당하게 있으면, 앞서 언급한 수분 공급이 잘 이루어질 수 있는 원활유 역할을 하지만, 오히려 두껍게 쌓일수록 수분을 스며들지 못하는 차단막이 된다. 따라서 스킨 필링제품 등을 이용해 꾸준히 각질을 관리해야 한다. 각질을 관리할 때는 필링젤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각질 관리 후 쉽게 건조해질수 있기 때문에, 수분 크림과 수딩 젤을 발라 피부를 진정시켜야 한다. 만약 수분 크림이나 젤이 없다면, 물기를 수건으로 바로 닦아내지 말고, 손으로 가볍게 털어준 뒤 물기가 적당하게 남아 있을 때 스킨 토너로 결을 정돈할 것. 이후 오일을 발라 수분이 쉽게 증발되지 않도록 마무리해준다. 오일은 많이 사용하지 않고, 2방울 정도로, 손바닥을 이용해 얼굴 전체를 부드럽게 마사지하며 바른다.



*중성 피부 건강 관리법: ‘유분과 수분을 모두 잡아라





-처방 도구: 수분 에센스와 앰플, 수분 크림, 스킨 토너, 시트팩



중성 피부의 건강은 주로 유분과 수분의 컨디션에 따라 영향을 받는다. 의외로 유분기가 적지만 피지 분비도 잘 일어나는 타입. 중성 피부는 타입이 좀더 세세하게 나누어져 이에 대한 처방도 더 다양하다. 먼저, ‘수분 부족형 지성에 가까운 중성 피부는 수분감이 가득한 부드러운 수분 크림이나 앰플 또는 에센스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팩을 사용할 것이라면 크림 제형인 마스크팩 보다는 스킨 수분 앰플형의 시트팩을 사용하라.




*지성 피부 건강관리법: 과다 영양분은 금물! ‘균형을 잡아라





-처방 도구: 워시오프 팩, 스킨 토너


지성 피부는 오히려 유분과 수분이 많을수록 피부에 피지가 일어나는 등 이른 바 뒤집어지는역효과가 일어날 수 있다. 따라서 화장품 수를 좀 줄이고, 꼭 필요한 제품 타입을 골라 사용하길 충고한다. 과다한 영양과 유수분은 피부의 속 영양 균형을 깨뜨린다. 지성 피부는 마스크 팩으로는 워시오프 팩을, 크림 또는 젤 타입은 부드러운 수분 제형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민감성 피부 건강관리법: ‘자극하지 말고, 진정시켜주어라





-처방 도구: 수딩 젤, 쿨링 마스크, 천연재료를 주로 쓰는 기능성 제품.


자극에 예민한 민감성 피부는 피부의 온도를 낮춰주는 것이 중요. ‘은 피부의 트러블을 촉진시키기에 더 오르지 않도록 쿨링 마스크 등을 사용해 진정시켜주어야 한다. 자극이 센 스크럽은 삼가고, 부드러운 제형의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예를 들면 에센스 타입이나 세안할 때 폼 클렌징을 사용하는 것. 특히 성분이 자연친화적인 천연에 가까운 재료를 쓰는 것을 권한다. 이렇듯 성분을 꼼꼼히 따져야 하며, 유분과 수분의 균형감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하다.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3
기사수정 (조회수:566건)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ailytoday.co.kr/news/view.php?idx=206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디자인문구_List Page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