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데일리투데이] ‘쌀 가격, 물가상승률 반영해 19만 6천원 인상’
기사수정 (조회수:81건)   



▲ (사진: 권훈 기자) 8일 여당과 정부는 국회의원회관에서 당정 협의회를 열고, 쌀 목표 가격과 직불제 개편 방향에 대해 논의를 나누던 중, “쌀 가격에 물가 상승률을 반영해서 19만 6천원으로 인상하겠다”며 이 같이 밝혔다.



[데일리투데이 황태환 기자]  당정이 쌀 목표가격을 근 20만원 가량 인상한다.


8일 여당과 정부는 국회의원회관에서 당정 협의회를 열고, 쌀 목표 가격과 직불제 개편 방향에 대해 논의를 나누던 중, “쌀 가격에 물가 상승률을 반영해서 196천원으로 인상하겠다며 이 같이 밝혔다.


이날 당정은 기존에 정부가 지정했던 쌀 1포대 80kg당 188192원 값에 대해 해당 안은 법 개정이 지연됨에 따라 현행법령으로 제출할 수 밖에 없다며 이에 물가 현 주소를 충분히 반영하여 대략 7,800원 이상을 올리겠다고 설명했다.

 

정부는 2018년 생산되는 쌀부터 오는 2020년까지 목표가를 현행 법령에 따라 188192원으로 적용하는 한편 관련 변경 동의서를 국회에 제출한 바다.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는 정부안에 변경을 더한 새로운 안을 토대로 오는 12일 범정부안을 비롯해 개별 의원들이 제시한 가격 등을 모아 최종적인 쌀 목표가격에 대한 논의를 이어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당정은 가격 논의에 야당과 함께 초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덧붙였다.



whitescarf@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조회수:81건)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ailytoday.co.kr/news/view.php?idx=2057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디자인문구_List Page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