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데일리투데이] ‘2018 서울시 학교·공공급식 한마당’ 축제 - 친환경급식 홍보대사 샘킴과 함께 요리교실 열어
기사수정 (조회수:77건)   




[데일리투데이 황소정 기자]  서울시가 오는 9일 친환경급식의 모든 것을 체험하고 배울 수 있는 ‘2018 서울시 학교·공공급식 한마당’ 축제를 서울광장에서 개최한다.


약 1만여 명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행사는 올해 7회째로 2011년 이래 시행되어 온 친환경급식 사업의 성과와 의의를 시민들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학교급식과 공공급식의 당사자인 유초중고 학생, 학부모는 물론, 영양(교)사, 생산자, 급식 유통 관계자 등 급식과 관계된 모든 주체가 참여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식문화 혁신주간을 맞이하여, ‘지구를 살리는 밥상 공동체, 농부의 손에서 아이들의 식탁으로’라는 주제로 10시부터 서울광장 일대에서 시작한다.


뿐만 아니라, 개막행사와 동시에 서울광장 한 켠에 마련된 쿠킹버스에서는 서울시 친환경급식 홍보대사인 ‘샘킴과 함께하는 자연을 담은 밥상 레시피 쿠킹클래스’ 도 열린다. 이날 샘킴 셰프는 실제 학교급식에 공급되는 친환경 식재료를 활용해 맛도 있고 영양 가득한 레시피로 아이들을 만난다.


또한, 올해는 학교급식과 함께 작년부터 추진한 친환경 공공급식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알 수 있는 홍보관과 전시장이 마련된다. 친환경급식이 가지는 정책적 의의와 사회‧경제적 효과는 물론, Non-GMO(비유전자변형농산물) 전시관, 학교장독대 전시 등이 주요 내용을 이룬다.


더불어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식재료 생산단계부터 유통, 조리 등 급식의 전 과정을 배워보고 친구들과 재미있는 사진을 찍고 스티커를 모으며 살아있는 체험형식의 식생활 교육이 펼쳐진다.


아울러 특별행사로 진행되는 ‘추수체험 한마당’은 충남 친환경농업인연합회가 주관하며 ‘벼타작, 키질, 떡메치기, 새끼꼬기, 쌀 과자, 뻥튀기, 텃논작품 전시’ 등으로 진행되며 풍성한 볼거리, 체험거리가 마련된다.


한편, 연계행사로 건강한 식재료의 생산과 소비의 주체가 되는 관계자들이 한 자리에서 만나는 ‘제2회 공동생산자 대회’가 14시30분 부터 서울시청 신청사 3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된다.



dt2018@daum.net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조회수:77건)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ailytoday.co.kr/news/view.php?idx=205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디자인문구_List Page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