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데일리투데이] 에드가 칸 박사 초청, '호혜공동체 타임뱅크' 특강
기사수정 (조회수:70건)   




[데일리투데이 황소정 기자]  서울시자원봉사센터는 오는 11월 7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생명보험교육문화센터 종로구 소재에서 에드가 칸(Edgar Cahn) 박사 초청 ‘모두가 함께하는 호혜공동체를 만드는 타임뱅크’를 주제로 특강을 개최한다.


에드가 칸 박사는 봉사자와 수혜자의 전통적인 역할 구분에서 벗어나 모두가 타인과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쓸모있는 존재이며, 참여자 간 호혜적 관계를 강조하는 타임뱅크 모델을 최초로 수립하였다.


이후 타임뱅크 USA(1995)를 설립하여 복원력 있는 지역사회 공동체 형성의 매체로서 타임뱅크 모델의 전파를 위한 자문과 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이제 쓸모없는 사람은 없다(No More Throw-Away People)’, ‘타임 달러(Time Dollars)’ 등의 저자로 잘 알려져 있다.


이번 특강에서 칸 박사는 타임뱅크를 통한 공동체 내 신뢰 회복 및 호혜적 관계 형성과 자원봉사 영역과의 발전적 연계를 위한 방안 모색에 대한 내용으로 강연한다.


한편, 타임뱅크 및 자원봉사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서울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공지사항에서 내용 확인 및 사전등록이 가능하다. 특강은 영어로 진행되며 한국어로 순차 통역 될 예정이다.



dt2018@daum.net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조회수:70건)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ailytoday.co.kr/news/view.php?idx=205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디자인문구_List Page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