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조회수:69건)   




[데일리투데이 강인범 기자]  올해 처음으로 시도된 ‘2018년 경기도 적정기술박람회’가 지난 4일 폐막식을 갖고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지난 2일 화려한 개막식을 시작으로 4일까지 사흘간 고양시 호수공원 한울광장 일대에서 펼쳐진 이번 행사는 적정기술, 생활기술, 전통기술을 총망라한 국내 유일의 적정기술 종합 박람회로 치러졌다.


‘마을을 바꾸는 착한 기술’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체험부스와 생활공예 체험, 기술포럼과 강연, 적정기술을 쉽고 재미있게 공유할 수 있는 O,X퀴즈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직업체험존에는 다빈치브릿지와 스타돔을 제작할 수 있는 체험공간이 마련돼 높은 인기를 끌었고, 적정기술 놀이터로 마련된 파쿠르&밧줄놀이터와 볏집놀이터는 어린이 참가자들의 열렬한 환영을 받았다.


이와 함께 버려질수도 있었던 일상의 재료들을 활용해 공예품을 제작해보는 생활공예존과 깜짝 이벤트로 진행된 '새끼꼬기 대회' 등은 성인 관람객들의 향수를 불러일으켰고, ‘도시농장과 적정 기술’을 주제로 진행된 연사 초청 강연도 참가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이밖에도 적정기술 체험을 통한 태양광 휴대폰충전기 제작, LED와 나무를 이용해서 만드는 친환경 조명, 햇빛을 모아 빛을 밝히는 태양광 정원등 제작 체험 등의 부대행사 또한 열렬한 호응을 받았으며, ‘소녀, 적정기술을 탐하다’를 주제로 열린 조승연 작가의 특별 강연도 참가자들에게 깊은 영감을 제공했다.


박람회 주관사인 신현석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 부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도민들에게 아직은 생소한 적정기술에 한발 더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것 같아 매우 뜻깊다”라며 “앞으로도 도민들이 적정기술을 잘 알고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noah9191@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조회수:69건)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ailytoday.co.kr/news/view.php?idx=205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디자인문구_List Page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