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조회수:74건)   




[데일리투데이 강인범 기자]  서울시50플러스재단은 창업분야 50+세대 일자리 발굴 사례를 공유하고 새로운 일 모델 개발을 모색하기 위해 21일 마포구 공덕동 중부캠퍼스에서 50더하기포럼을 진행한다.


이번 50더하기포럼은 창업 분야 일자리에 관심이 많은 50+당사자와 현장 및 학계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여 그동안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발굴된 50+세대 일자리 모델 사례를 공유하고, 향후 해당 분야의 신규 일자리 모델 발굴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먼저 ‘창업 분야 50+세대 일자리 발굴 방안’에 대해 서울시립대학교 김상순 교수가 주제 발표를 한다. 


이어 중부캠퍼스 창업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한 50+당사자의 창업 사례 및 창업 조력자들의 활동 사례 발표가 이어진다.


더불어 창업지원 분야 파트너 단체들의 사례 발표와 제안을 통해 창업 분야 50+일자리의 현재와 가능성을 되짚어볼 예정이며 사례 공유 이후에는 서울시50플러스 중부캠퍼스의 창업분야 일자리 발굴 계획 발표와 함께 종합토론 및 현장 질의응답이 진행된다.


한편, 포럼은 5일부터 서울시50+포털을 통해 사전 참가등록을 진행하며 창업분야 일자리에 관심 있는 50+당사자 및 서울시민, 기업 및 기관 관계자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서울시50플러스재단은 포럼 이후 신규 일자리 모델 추진을 위한 사후모임을 진행하고, 교육과정과 연계한 일자리 펠로우십 추진을 통해 다양한 일자리 모델 발굴 기반을 마련할 예정이다.



noah9191@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조회수:74건)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ailytoday.co.kr/news/view.php?idx=2048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디자인문구_List Page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