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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민희의 바른 자세 만들기 5편] 척추 교정-상체 운동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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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민희의 바른 자세 만들기 5편] 척추 교정-상체 운동편


1) 새우자세


SNPE 수련벨트를 착용하고 바닥에 엎드립니다.


등 뒤로 두 손을 깍지를 끼고 엉덩이 아래로 서서히 잡아당겨 상체를 들어 올립니다.


다리를 곧게 핀 상태로 두 다리를 들어올립니다.


5초간 정지한 후 제자리로 돌아옵니다.



▲ (사진: 김민희 SNPE / 데일리투데이 사진부 DB)



-기대 효과-


경추와 어깨 근육 이완

척추기립근, 요추(허리), 둔부(엉덩이), 대퇴이두근(허벅지뒤) 강화

허리 통증 완화

일자허리, 굽은 등 자세교정



2) 상체 일으키기


엎드린 자세에서 팔꿈치를 들고 양 손을 가슴 옆에 둡니다.


내쉬는 숨에 복부는 조이고 시선은 정면을 향하면서 서서히 상체를 들어올립니다.


어깨와 귀가 가깝지 않도록 어깨를 최대한 밑으로 내려봅니다.



▲ (사진: 김민희 SNPE / 데일리투데이 사진부 DB)



-기대효과-


흉추와 요추 근육 강화

복부 근육 신전 이완

승모근과 견갑골 근육 이완

허리 후만증 환자 자세교정효과



3) 개구리 자세(어깨 풀어주기)


고양이 자세를 취합니다.


어깨 아래 양 손끝을 마주보도록 한 후 양 견갑골(날개뼈) 사이가 좁아지도록 상체를 밑 으로 서서히 내립니다.


턱과 가슴이 바닥에 닿을 때가지 내려갑니다.


이때 엉덩이는 위로 올라가고 등 부분이 마치 미끄럼틀 같은 형태가 되게 합니다.



▲ (사진: 김민희 SNPE / 데일리투데이 사진부 DB)



-기대 효과-


어깨 결림 해결

등 근육 이완

굳은 등과 척추 교정

유연성 증가


글) SNPE바른자세학회 수석강사 김 민 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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