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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가와 기공 동작의 심신 수련 동작들로 구성된 기 다이어트는 일상 속에서도 쉽게 실천 가능한 운동법이다.

 

PART 8 용춤 추기


요통을 완화해주고 내장 기능 강화 그리고 척추를 튼튼하게 만들기에 좋은 동작이다. 또한 배와 허리, 허벅지를 비롯한 전신의 군살과 얼굴의 군살 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용춤 추기 동작 1'



▲ (사진: 데일리투데이 사진부)



1) 양발을 붙이고 서서 양손은 가슴 앞에서 합장한다.



▲ (사진: 데일리투데이 사진부)



2) 숨을 마시면서 오른쪽으로 반원을 그려 밀어올리고 합장한 손은 머리에 둔다. 숨을 내시며 왼쪽으로 반원을 그려 내린다.



▲ (사진: 데일리투데이 사진부)



3) 다시 숨을 마시며 아래로 반원을 그리며 합장한 손을 무릎 앞에 둔다. 계속해서 무릎을 지나 양손을 반대쪽 아래로 반원을 그리며 내린다.



▲ (사진: 데일리투데이 사진부)



4) 다시 허리를 숙여 숨을 내시며 반원을 그리며 합장한 손을 발목에 둔다.



'용춤 추기 동작 2'



▲ (사진: 데일리투데이 사진부)



1) 허리를 숙여 합장한 손을 발목에 둔 상태에서 다시 시작한다.



▲ (사진: 데일리투데이 사진부)



2) 허리를 조금 펴면서 숨을 마시며 반원을 그린 손을 무릎에 둔다. 계속해서 숨을 내쉬며 반원을 그리며 합장한 손을 가슴에 둔다.



▲ (사진: 데일리투데이 사진부)



3) 숨을 마시면서 오른쪽으로 반원을 그려 밀어올리고 합장한 손은 머리에 둔다. 숨을 내시며 왼쪽으로 반원을 그려 내린다.


 

▲ (사진: 데일리투데이 사진부)



4) 양발을 붙이고 서서 양손은 가슴 앞에서 합장한다.


   


/ 원경 고미숙(사이버 한국외대교수)

 

 한라대 사회교육원, 삼성연수원, 현대파워텍,

 

영국대사관, 국방부, 서울대병원, 보건복지부,

 

한국도로공사, 경기도교육청, 한국문화연수원 등 출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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