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데일리투데이] 에드 시런(Ed Sheeran), 새 앨범 [-](SUBTRACT) 발매 2023-05-08
황태환 기자 whitescarf@hanmail.net


▲ 워너뮤직코리아


[데일리투데이 황태환 기자] 에드 시런이 자신의 진정성을 보여주는 새 앨범 [-](Subtract)를 발매했다.


[-]는 에드 시런이 자신의 커리어에서 가장 심오한 작곡을 선보이며 한계를 뛰어넘은 결과물이다. 절친한 친구 테일러 스위프트(Taylor Swift)의 소개로 밴드 더 내셔널(The National)의 아론 데스너(Aaron Dessner)와 팀을 이뤄 작곡과 프로듀싱 했으며, 지난해 2월부터 앨범 제작에 돌입했다.


영국 켄트에서 한 달 동안 스튜디오 작업을 하며 30곡 이상을 작곡했고, 수록된 14개 트랙은 포크풍의 질감부터 대담한 풀밴드, 오케스트라 편곡까지 정교한 프로덕션으로 매끄럽게 연결된다.


앨범 발매와 함께 14곡의 공식 뮤직비디오를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 오는 10일에는 애플 뮤직 라이브에서 아론 데스너 및 밴드들과 앨범 전체의 라이브 공연을 보여주는 쇼케이스를 펼칠 예정이다.


에드 시런은 2011년 데뷔 앨범 [+]로 영국 음악계에 등장했으며 이후 [X](2014), [÷](2017), 컬래버레이션 앨범인 [No.6 Collaborations Project](2019), [=](2021)를 연달아 발표하며 21세기 세계 최고의 대중음악가로 손꼽히고 있다.



whitescarf@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포토뉴스

많이 본 기사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