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데일리투데이] 서울대공원 개원 40주년 기념, 추억을 담은 ‘숏폼’ 공모전 개최 “세대공감, 추억과 함께 하는 대공원” 이라는 주제로 60초 영상 제작·응모 2024-08-05
황소현 기자 allen9191@naver.com



[데일리투데이 황소현 기자] 서울대공원은 지난 40년, 시민들의 추억 속에 남아있는 서울대공원의 다양한 모습을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숏폼 영상 공모전을 실시한다.


숏폼(short-form) 콘텐츠는 ‘주로 모바일 기기로 볼 수 있는 짧은 영상콘텐츠’를 말하는 것으로, 60초 이내의 짧은 재생 시간 내에 이야기를 압축하여 담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공모전은 ‘세대공감, 추억과 함께 하는 대공원’이라는 주제로, 서울대공원의 과거와 현재의 모습을 비교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재치있는 짧은 영상을 제작하여 응모하면 된다.


공모기간은 8월 5일부터 9월 13일까지 총 40일이며, 자격 제한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제출작품 규격은 60초 이내의 영상제작물로, 가로 1920px×세로 1080px, 화면비율 16:9의 가로형식 영상으로 제출하면 된다. 개인 혹은 그룹별로도 참여할 수 있으며. 1인(팀)당 1점씩 응모 가능하다.


이번 공모전은 영상공모전문 (사)케이쇼츠 누리집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


먼저, 응모자 개인 SNS 계정에 응모하고 싶은 영상을 올린 후, 케이쇼츠 누리집에 접속, 참가서류를 등록 후, 응모할 영상을 올린 SNS 계정의 URL을 입력하여 최종 제출하면 된다.


최홍연 서울대공원장은 “올해로 개원 40주년을 맞이한 서울대공원의 옛모습을 추억하고, 현재의 모습을 기록하기 위해 특별히 본 공모전을 마련했다”면서 “시민들의 추억 속에 남아있는 서울대공원의 과거와 현재 모습을 재치있게 담아낸 작품을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allen9191@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포토뉴스

많이 본 기사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